[언론보도]힐랜드, 7월 5일 힐리움HLM 연계 바이오메타버스 플랫폼 오픈

힐랜드 메타버스
힐랜드가 오는 7월 5일 힐리움HLM 연계 바이오메타버스 플랫폼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힐랜드는 지난 2일 헬스케어 4.0 플랫폼 서비스인 HLM을 글로벌거래소 XT닷컴에 상장한 바 있다.
 
힐랜드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바이오메타버스를 통해 개인의 유전자 정보를 메타버스의 가치로 치환하여 현실과 가상현실을 연동함으로써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질병을 원격으로 치료할 수 있는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전자 데이터는 2중으로 암호화하고 블록체인 기술로 분산 저장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며 “유전자 정보는 개인의 권리이므로 스스로 그 권리를 지키고 어디까지 정보를 제공할지 범위까지 거버넌스(Governance, 공동체 구성원들이 집단으로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체계)를 통해 결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힐랜드의 HLM 바이오메타버스 플랫폼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비대면 헬스케어, 전문가(의사, 약사) 상담 및 처방, 수술 동영상 공유(NFT 영상), 힐랜드 메타버스 물품구매 택배 서비스, 힐랜드 건강검진 등이 있다. 힐랜드가 운영하는 메타몰이나 메타버스 내에서 맞춤형 헬스케어 4.0의 서비스를 이용해 상담과 처방, 또는 물품을 힐리움(HLM)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세계비즈 [황지혜 기자]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712693&code=61141111&cp=nv